노키아 지도 vs 구글 지도

노키아 지도 앱이 iOS에 나왔다고 해서 바로 아이패드에 다운로드 받아서 실행해 보았다. 현재 내 아이패드는 iOS 5를 쓰고 있어서 구글맵이 건재하고 있으니 노키아 지도를 다운 받으면 동일한 조건에서 비교할 수 있다. 비교 대상으로 정한 곳은 양측에 공평하게(!) 애플의 본사 건물이 있는 곳으로 하기로 했다. (구글은 미국 회사이고 노키아는 핀란드회사이니, 장소 선정이 구글에 좀 더 유리하다고 할 수도 있겠지만, 어차피 미국 소비자를 대상으로 서비스하는 것이면 이런 변명은 통하지 않는다)

긴 설명이 필요없이 아래의 스크린 샷을 보면 승자가 누구인지 한눈에 보인다. 지도의 세세함에 있어서 노키아 지도는 한참 멀었다. 구글 지도에는 애플 본사 앞의 유명한 레스토랑인 BJ’s는 물론 애플 사옥들의 건물 번호까지 나오는데, 노키아 지도에는 전혀 찾아 볼 수 없다. 아니, 이동네 와본 사람이 아니면 지도만 보고 여기가 애플 본사가 있는 곳인지 알 방법이 없다. 혹시 노키아 지도의 줌 레벨을 더 높이면 뭔가 나오지 않을까 하고 시도했지만 헛탕이였다.

이로서 iOS 6으로 업그레이드는 무한정 연기다.

구글 지도

노키아 지도

Advertisements

About Phil Yoon

Founding Partner at Big Basin Capital
This entry was posted in Live & Venture. Bookmark the permalink.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